초역세권 잇점 갖춰…"지역 으뜸 산업센터 만들겠다"
▲ 지난달 30일 (주)광영종합건설 최석배 회장이 광양프런티어밸리 아파트형공장 3차 기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 (주)광양종합건설이 시공하는 광양프런티어 밸리Ⅲ 조감도. <사진제공=(주)광양종합건설> |
▲ 기공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광양프런티어밸리 아파트형공장 기공식을 축하하며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
[세계로컬신문 유영재 기자] 옛 코스모화학 자리로 인천서구 가좌 나들목 위치해 초역세권으로 주목받고 있는 광양프런티어밸리 아파트형공장3차 기공식이 지난달 30일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광양프런티어밸리 아파트형공장은 내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식산업센타 및 공장 기숙사로 지어진다.
대지면적이 9177㎡, 건축면적6390㎡, 연면적이 6만9871㎡ 규모로 지하1층부터 지상 14층으로 한 동 건물로 설계돼 있으며 지하1층부터 지상1층까지 상업시설 45개실이 들어서고 지상2층부터 지상 10층까지 제조업 아파트형공장 200개가 입주할 예정이다.
또 11층부터 14층까지는 오피스텔 형 복층 형 프리미엄 기숙사 190개호실이 들어설 예정으로 특히 연면적이 넓다는 장점을 갖췄다.
편리한 교통도 장점이다. 경인고속도로 가좌IC까지 2분 정도 거리로 물류에 좋은 잇점을 갖췄으며 또 경인전철 1호선인 주안역, 인천 1호선인 인천시청역 등 공항철도라인으로의 환승도 편리하다.
시공사인 (주)광양종합건설 최석배 회장은 인사말를 통해 “오늘 광양프런티어밸리3차 기공식에 추운 날씨임에도 많은 관계자분이 참석해 주신 점 정말 감사하고 여러분의 열정을 잊지 않고 건물을 프리미엄급으로 시공해 인천 서구에 으뜸되는 지식산업센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기공식 후 가진 간담회에서 최 회장은 “튼튼하게 지식센터를 시공해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