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간편조리세트 활용한 저염‧저당 요리 참가자 모집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간편 조리세트(밀키트)의 나트륨‧당류 저감을 위한 요리법을 개발‧보급하기 위해 ‘더 건강한 간편요리 한끼’라는 주제로 제11회 나트륨‧ 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밀키트는 위생적으로 손질된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 등 조리에 필요한 정량의 식재료, 양념, 조리법으로 구성돼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제품을 말한다.
이번 대회는 만 15세 이상 누구나 2명이 한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나트륨‧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자 중 예선을 거쳐 현장 경연대회에 진출한 12개 팀이 나트륨과 당류를 줄인 건강하고 균형 있는 한 끼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예선은 전문가의 서면심사로 이뤄지며,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최종 12개 팀을 9월 30일 요리 경연대회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본선은 최종 진출한 12개 팀이 10월 28일에 현장에서 출품작을 조리‧제출하면 전문 심사위원과 일반인 맛 평가단 평가를 거쳐 최우수 1개 팀, 우수 2개 팀 등에게 식약처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본선 경연 요리는 간편조리세트를 활용해 나트륨‧당류를 낮춘 주(主) 요리 1점과 곁들임 요리 1점(재료 자유)으로 구성되며, 수상작의 요리 방법은 누리 소통망(‘마이나슈TV’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나트륨‧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의 우수 메뉴는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이하 삼삼한 밥상)’에 수록됐으며, ‘삼삼한 밥상’은 교보문고 온라인 서점이나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