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가치소비·착한소비 활성화 위한 온라인 기획전
7월15일까지 접수, 선발된 기업들은 9월~11월 개최되는 캐빈마켓 참여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서울시가 최근 MZ세대의 관심이 높은 가치소비 확산을 위한 온라인 기획전을 마련한다.
상품 할인판매는 물론 착한소비의 주축이 되는 사회적경제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소개 등 소비자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서울시는 오는 9월~11월 온라인 기획전 '가치소비는? 캐빈마켓'을 개최해 오는 7월 15일까지 ‘캐빈마켓’에 참여할 사회적경제기업 100팀을 모집한다.
‘캐빈마켓’은 서울시 대표 사회적경제쇼핑몰인 ‘함께누리몰’에서 9월~11월에 열릴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상품의 할인판매는 물론 크라우드펀딩, 라이브커머스 등도 함께 진행해 소비자들의 관심은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에겐 다양한 판로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아울러 가치소비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에게 사회적경제를 좀 더 쉽게 알리고, 상품을 접할 기회를 줘 착한 소비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 100개 기업 선발해 플랫폼입점 지원, 수수료 및 할인금 지원까지 다각도 밀착지원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캐빈마켓’에 참여할 사회적경제기업 및 브랜드 100개를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7월 15일까지다.
▴건강 ▴먹거리 ▴의류 ▴생활용품 ▴제로웨이스트 제품 등을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서울시 소재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소셜벤처 기업이면 신청가능하다.
서류 심사를 통해 함께누리몰 기획전 (60팀), 라이브커머스 (10팀), 크라우드펀딩 (15팀), 온라인편집샵(15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 대해선 기획전 참여에 필요한 분야별 밀착 지원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함께누리몰’에서 7월 15일까지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운영사무국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