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사전신청
6월 16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온라인 생중계

[세계로컬타임즈 이호 기자]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고령화시대에 고용 상황이 달라진 취업 트렌드와 정책, 사례 소개 등을 통해 신중년세대가 취업 방향을 잘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신중년 취업트렌드2021’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신중년 취업트렌드2021’은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원격 채용 및 근무, 더 빨라지고 있는 은퇴 등 급변하는 고용 시장 속에서 재취업 준비와 방향을 고민하는 신중년을 위한 맞춤 온라인 취업 세미나다.
올해 2회차를 맞는 ‘신중년 취업트렌드 2021’ 온라인 세미나는 ‘신중년 미래 일자리 히든카드’라는 부제아래 신중년의 취업 전략과 방향에 대한 전문가 강의와 분야별 취업 전문가들의 토론 및 현장 토크 등으로 진행된다.
세미나 1부에서는 ‘일의 미래, 신중년의 미래’에서는 조영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이자 인구학자 의 기조 강연을 통해 ‘신중년의 미래를 정하는 앞으로의 10년’을 함께 짚어본다. 이를 통해, 신중년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서는 어떤 태도와 관점으로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지 살펴본다.
세미나 2부 ‘신중년 취업 히든카드’에서는 분야별 취업 전문가들이 변화하는 구직시장의 흐름에 맞춰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는 방법과 공공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등을 소개하며 구직활동에 도움이 될만한 신중년 맞춤 취업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줌(ZOOM) 화상 연결 및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신중년의 취업 고민과 질의 사항을 청취하고,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신중년 취업트렌드2021’ 온라인 세미나는 오는 6월 16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생중계되며, 26일부터 50+포털에서 사전 등록 신청을 받는다.
취업 준비 중인 신중년 세대 누구나 무료로 온라인 접수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