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교시에서는 간단한 영어 문장을 구성하며 AI 이미지 생성기를 체험했다. 학생들은 AI가 만든 이미지를 묘사하는 영어 문장을 완성하거나, 제시된 영어 단어를 그림으로 표현해 AI가 맞히는 게임을 즐기며 흥미롭게 영어 학습을 이어갔다. 2교시에서는 AI가 생성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3D 펜을 활용한 입체 작품 제작 활동이 펼쳐졌다. 학생들은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담아 AI 이미지와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창의적인 결과물을 완성하며 성취감을 느꼈다.
오는 10월에는 서부센터에서 AI 영어 노래를 주제로, 11월과 12월에는 남부센터에서 AI 단어 배틀 게임과 영어 동화책 주제로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수업 신청은 평택영어교육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가능하며,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신청 기간에 맞춰 알림톡을 받아볼 수 있다. 재단은 앞으로도 AI 기반 융합 교육을 통해 영어 학습과 체험 활동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정종필 대표이사는 “AI와 같은 미래 교육 기술을 영어와 체험 활동에 접목함으로써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해 가겠다”라고 전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이 호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