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김천향우회 송년회 및 나눔2000운동 1000명 달성 선포식에서 이상춘 회장(왼족에서 여섯번째)과 김천시 박보생 시장(왼쪽에서 일곱번째) 등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재경김천향우회> |
[세계로컬신문 유영재 기자] 2017년 재경김천시향우회 송년회 및 '나눔2000운동 1000명 달성 선포식'이 지난14일 서울 리베라호텔 베르사이유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춘 재경김천향우회장, 박보생 김천시장, 김응규 경상북도의회 의장, 배병휴 경제풍월 대표, 유목희 대구경북도민회장, 박영노 고문, 이진화 김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황병학 김천시의회 의원, 윤옥현 김천대학교 부총장, 임인배, 류지영 전 국회의원, 송언석 전 기재부 차관, 최대원 (사)고려장학회 이사장을 비롯하여 임호근 경북지사사장, 유기조 재경영천향우회장, 김윤원 재경송설동창회장, 이규영 재경중앙고총동창회장, 재경김천생명과학고 최만수 명예회장 등 향우회 고문과 향우회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김일문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나눔2000운동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이찬영 홍보국장, 김태봉 산악회장, 김상만 골프회장, 이대우 사무차장, 이승훈 골프총무, 권태성 드림총무, 이병호 홍보부장 등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 김천출신 바리톤 이응광 성악가의 공연을 참가자들이 관람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재경김천향우회> |
이어 이상춘 회장은 향우회 발전에 공이 큰 한영숙 봉사부장에게 공로패를 김세중, 이상숙 부부와 진익경, 이윤자 부부에게 김천산악회 잉꼬부부상패를 수여했다.
이상춘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선 김천향우회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나눔2000운동 캠페인에 벌써 절반인 1000명이 가입했는데 오늘 송년회와 함께 선포식을 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제는 김천시 뿐만 아니라 경상북도, 더 나아가 전국적으로 캠페인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어 “김천인의 저력을 나눔뿐만 아니라 회원들의 발전과 고향 발전에도 함께 관심을 가지자”라며 “연말연시가 가장 분주하고 힘든 시간이지만 긍정적인 마음 자세와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이 있다면 틀림없이 나눔의 기적도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나눔캠페인이 1000명을 불과 1년 만에 돌파했다는 것은 이상춘 회장과 재경향우회원들이 나눔을 마음으로 즐거워했기 때문에 가능했을 것이며 김천 고향 시민의 저력을 보여 주어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박 시장은 “전국혁신도시 준공식도 김천혁신도시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도록 준비를 하고 있으며 2018년 김천시 예산 1조원 시대를 열어 가는데 재경향우회 여러분들의 협력해주시고 계신 점 무척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진행된 ‘나눔2000운동 1000명 달성 선포식’에서 이상춘 회장과 박보생 시장이 선포했다.
2부에서는 이대우 사무차장 사회로 향우회 회원들의 장기자랑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