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제시청 민원실 |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김제시가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온라인 여권 재발급 대상은 18세 이상이면서 지난 2008년 8월 25일 이후 발급된 전자여권을 소지한 사람이다. 신청은 국내의 경우 주소지와 상관없이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고 여권 수령 때 한 번만 민원 창구를 방문하면 된다. 단, 미성년자,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 외교관·관용·긴급여권 신청자 등은 기존대로 민원창구를 방문·신청해야 한다.
이용 방법은 정부24 누리집 접속 ▶ 인증서로 회원인증 또는 비회원 로그인 ▶ 여권 사진 파일 등록 ▶ 여권 유효기간 선택 ▶ 발급 수수료 결제(유효기간 10년, 58면 기준 5만 3000원) ▶ 김제시청 1층 종합민원실 등 여권 수령 기관(전국 239곳) 선택 순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해 많은 시민들이 여권 재발급을 위해 민원실 창구를 방문하고 있어 대기시간 및 여권수령 시간이 이전보다 길어지고 있으니 온라인 여권 재발급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주길 바란다”며 “전국적으로 여권 신청이 폭증하고 있어 발급 기간이 지연되고 있는 만큼 최소 2주 정도의 여유 기간을 두고 신청하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