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18 서울한방진흥센터 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포스터 (사진=서울한방진흥센터제공) |
[세계로컬신문 이미선 기자] 서울한방진흥센터는 오는 15일 서울한방프리마켓 가을시즌 '한방에 놀자'를 개최한다.
올해 2번째로 진행하는 서울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는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에게 재미와 함께 한방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한방상품 및 한방 관련 체험으로 구성됐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층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한방에 놀자'는 경옥고 환 만들기, 내가 만든 한방체험, 강아지 공진단 등 한방체험 및 상품판매와 캘리그라피, 보석 반지, 펠트블럭 나비 아트 등의 공예체험 등 총 10개의 부스로 진행된다. 오후 3시부터 3층 야외광장에서 퓨전국악공연 하나연의 공연이 예정돼 서울한방진흥센터 시설 관람과 더불어 다채로운 한방문화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서울한방진흥센터 인근에서 플리마켓인 '잇다마켓'이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에서 지역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 및 제품 홍보를 도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다.
행사를 더욱 활기차고 풍성하게 해줄 셀러 총 60개 팀을 테마별로 나눌 예정이다. △공방 체험을 진행할 '작가+체험존' △어린이용품 재활용장터인 '자원순환존' △다양한 음식을 제공할 '푸드존'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이 참여할 '지역경제존'이 열린다.
2017년 10월 서울약령시에 개관한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서울한방진흥센터는 지하3층, 지상3층 건물에 한의약박물관, 보제원, 한방체험시설, 한방뷰티숍, 한방상품홍보관, 한방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한의약 복합 문화 체험시설이다.
문의전화는 서울한방진흥센터로 하면 되고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한방진흥센터는 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분이며 주차시설이 구비돼 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