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서울시 유튜브 및 연세대 공학원 대강당
대입 설명회-가채점 결과에 따른 대학입시 세부 전략
진로 특강-진로문제 함께 고민하고 방향 논의
 |
| ▲ 서울런 대입설명회 (사진=서울시) |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직후인 오는 18일에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예비 수험생을 대상으로 23학년도 수능 분석과 대학 입시전략을 제공하는 ‘서울런 수능 가채점 및 진로설명회’가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18일 저녁 6시부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오프라인은 연세대학교 공학원 대강당에서, 온라인은 서울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대입 설명회(23학년도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와 ‘진로 특강’으로 나눠 진행된다.
1부 ‘23학년도 수능 가채점 분석’에서는 이만기 소장(유웨이)과 함께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과목별 및 대학별 지원 가능 점수를 분석한다. 또한 수시‧정시 모집에 수능 반영 유형에 따라 유불리를 분석하고, 대학별 고사에 대해 알아본다.
2부 ‘어떤 사람이 되고 싶나요’에서는 개그맨 김영철과 함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자신만의 자기 계발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또한 진로 고민을 잠시나마 해소할 수 있는 깜짝 공연도 준비돼 있다.
한편, 서울런은 18일 이후에도 총 4회에 걸쳐 실시간 비교과 소양 특강 및 23학년도 정시 최종 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오는 19일에는 알아두면 유식한 세계사 △26일에는 진로 고민 타파, 힐링 음악회 △12월 16일에는 23학년도 정시 최종 전략 설명회△12월 17일에는 그들이 알고 싶다, 사회심리학 등 서울런 이용자 또는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12월 16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하는 23학년도 정시 최종 전략 설명회는 메가스터디 대표 손주은이 진행하며, 함께 진행될 진로 특강은 골프 감독 박세리가 맡는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