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송도국제도시에서 1년여 만의 민간 분양으로 주목받고 있는 '호반써밋 송도' 견본주택을 찾은 관람객들이 대기줄을 형성하고 있다.(사진=세계로컬타임즈DB) |
[세계로컬타임즈 최경서 기자] 호반건설이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8공구 M2블록에 짓는 '호반써밋 송도'가 송도국제도시에서 1년여 만의 민간 분양으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29일 호반건설에 따르면 '호반써밋 송도'은 지하 4층, 지상 최고 49층, 10개 동, 아파트 1,820가구와 아파텔 851실로 구성된다.
수도권 비규제 지역에 속해 당첨자 발표일(4월 10일)로부터 6개월뒤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성년자고 청약 통장 가입 1년 이상이면 유주택자나 세대원이라도 자유롭게 아파트, 아파텔 각 1건씩 청약을 신청 할 수 있다. 아파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아파트투유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청약 신청을 받는다.
이 단지 가까이에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 2020년 개통 예정)이 예정돼 있고, 제2·3경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가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 예비타당성 조사에 들어간 GTX-B 노선도 예정돼 있어 개통되면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 도달이 가능해져 향후 광역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도보권에 인천아암초등학교(2020년 3월 개교 예정)와 학교용지가 위치해 있고, 지구 내 자율형 사립고인 인천포스코고등학교를 비롯해 채드윅송도국제학교, 한국뉴욕주립대, 유타대 등의 국제캠퍼스도 있다.
8공구 상업용지가 가깝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코스트코 등의 대형 쇼핑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남향 위주의 배치,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4베이로 설계했고,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소비자들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타입별 상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보행 동선을 분리했고,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 대단지에 걸맞게 수영장, 스카이라운지(아파트 전용)는 물론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키즈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된다.
청약일정을 살펴보면 아파트는 4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하고, 당첨자 발표는 11일이다. 아파텔은 4일과 5일 양일간 청약 접수를 받고, 당첨자 발표는 10일이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2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조성돼 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