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2022년부터 지역주민들의 주도적 모임 활성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공동체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행신동, 능곡동, 행주동 주민들로 구성된 다양한 주제를 가진 동아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2월 간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한 동아리들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14개의 주민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간단한 소개 및 규칙 안내와 함께 성공적인 동아리 운영에 대한 방안과 공동체 의식 증진을 위한 주민동아리 사업의 목적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김 주민은“처음에는 단순한 취미 모임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관심이 없다면 만나기 힘들 다양한 마을의 이웃들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깨달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우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장은 “이번 주민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서로의 관심사를 공유하며 더욱 활기찬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주민모임을 활성화해 다양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여가를 중심으로 모인 지역 주민들이 서로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건강한 공동체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조재천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