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생태관광축제 부문에서 대표브랜드로 선정된 고창청보리 축제(사진=고창군) |
[세계로컬타임즈 김봉관 기자] ‘고창청보리밭 축제’가 최근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생태관광축제 부문에서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
8일 고창군에 따르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가리고, 이를 소비자와 동 업계에 널리 알리고자 마련한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시상이다.
올해로 18년의 역사를 지닌 ‘청보리밭축제’는 매년 4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약 한 달 동안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 일대 약 100만㎡의 땅에서 열린다. 2003년 처음 개최한 이래로 해마다 국내 각지에서 50만여명이 방문하고 있다.
고창 학원농장 청보리밭 산책로는 마중깅(15분),노을길(15분),님 그리는 길(15분),농장길(30분),보리밭 사잇길(30분) 등으로 구분돼 보리밭 사잇길 걷기,걷기, 보리피리 불기, 민속놀이 등의 체험행사와 예술공연, 보리 음식 맛보기, 지역 농특산물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축제 기간 중 한쪽에 마련된 유체꽃밭에서 청보리의 초록바다와 유채꽃의 노랑 물결의 장관을 만날 수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청보리밭 축제와 함께 한반도 첫 수도 고창에서 경관농업을 통해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누구나 잘 사는 고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