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자 20명, SNS기자 6명, 영상기자 4명 위촉
![]() |
| ▲29일 익산시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현장. (사진=익산시 제공) |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익산시 공식 블로그와 SNS(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를 채워나갈 ‘블로그기자단’이 꾸려졌다.
익산시는 지난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온라인 발대식’을 갖고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전할 블로그기자단의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이날 발대식에는 기자단 대표로 4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익산시에 따르면 블로그기자단은 일반기자단 20명, SNS기자단 6명, 영상기자단 4명으로 구성해 익산의 다양한 소식과 명소, 맛집, 문화·관광, 축제, 시의 주요 정책들을 소개하며 지역의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올해 3300만 원을 확보해 둔 익산시는 심사를 거쳐 포스팅 건수당 3만 원에서 50만 원을 기자단원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제6기 블로그기자단은 총 116명이 지원한 가운데 관련 경력과 SNS운영 사항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으로 구성된 블로그기자단 30명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기자단 중에는 전문 블로거와 각종 공모전 수상자는 물론 사진촬영 및 영상제작 등의 전문가들이 포함돼 있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정헌율 시장은 “블로그기자단이 시민과 행정의 소통창구로서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함께 500만 관광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익산시를 찾는 방문객에게 소중한 길라잡이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