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인천 서구가 1일 '취업 성공 디딤돌 청년인턴 사업' OT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 서구청> |
[세계로컬신문 유영재 기자]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은 1일 '취업 성공 디딤돌 청년인턴 사업'을 시작하며 기업&일자리 지원센터 취업교육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1기 청년인턴으로 최종 합격한 40명은 4월 말까지 총 3개월 동안 서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정인턴으로 주5일(6시간) 근무를 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행정인턴 근무 경력형성은 물론,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 의지를 고취해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는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양질의 취업지원서비스와 전문직업상담사의 집중상담을 통해 지난해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0명 중 22명이 정규직 일자리로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는 등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올해에도 참여한 청년 인재들이 좋은 일자리와 연계될 수 있도록 관내 우수기업과 함께하는 멘토링 특강 및 맞춤형 취업컨설팅도 함께 진행하며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청년 미취업자들이 취업 성공 디딤돌 청년인턴 사업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 능력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