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22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서 열려
![]() |
▲ 인천시청 전경 |
[세계로컬신문 장관섭 기자] 인천광역시와 해양경찰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리드케이훼어스(유)가 공동 주관하는 '2018 국제 해양·안전대전'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전시회는 수도권 유일의 해양특화전시회로서 2013년도에 처음 개최된 이래 해양경찰청과 해양 분야를 특화전시회로 육성하고자 하는 인천광역시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대표적인 해양 전문 전시회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행사인 이번 전시회는 올해부터 기존 '해양·안전장비전'과 더불어 조선분야를 확장시켜 '중소조선 및 워크보트 산업전'을 동시에 개최한다.
주최 측은 이를 통해 조선 및 해운업의 불황으로 풍파를 겪고 있는 국내 조선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전시회에서는 참가업체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싱가포르, 대만, 중국, 베트남, 러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인도 등 총 9개국 해외코스트가드 및 선주, 조선기자재 업체 해외바이어가 참가해 국내업체와 1대 1 매칭으로 해외수출상담회가 열린다.
시 관계자는 "올해 해양경찰청이 인천으로 환원되는 만큼 해양경찰청과 더욱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국내 최고를 넘어 명실상부한 국제 해양 전문전시회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