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기간 전후인 6~10일, 15~17일에는 사전예약제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온라인 성묘 활용 당부
![]() |
| ▲팔봉 공원묘지(사진=익산시 제공) |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익산 팔봉 공원묘지 전체 시설이 설 연휴 기간동안 폐쇄된다.
1일 익산시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팔봉 공원묘지를 임시 폐쇄키로 했다. 단, 설 연휴 기간 전후인 6~10일, 15~17일에 현장 접수와 사전예약제를 병행해 공원묘지 내 봉안당은 운영된다.
동시 입장 인원은 100명 미만으로 제한된다.
팀(가족)당 4명 이내, 이용 시간도 15분까지만 허용되며 제례실·휴게실 이용은 금지된다. 단 해당 기간 중 봉안당 개방 시간을 기존 18시에서 19시까지 확대 운영한다.
봉안당 사전예약 접수 기간은 오는 10일까지며 전화 063-859-3827, 3828로 하면 된다.
또한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추모객들을 위해 봉안시설과 자연장지, 묘지 등 3개 시설은 보건복지부 온라인 성묘 시스템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 온라인 성묘 신청을 한 후 고인의 사진을 등록하고 차례상, 헌화, 추모의 글 작성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봉안당에 한 해 안치사진 신청 시 고인의 안치사진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을 원하는 시민은 오늘 10일까지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서 접수하면 된다.
익산시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코로나19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며 “지난해 추석과 마찬가지로 이번 연휴에도 고향 방문과 타지역 이동을 자제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