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컬신문 오영균 기자] (사)KHDA 한국헤어디자인협회 2018년도 제3차 정기총회가 개최됐다.
![]() |
▲한국헤어디자인협회 최기수 이사장(앞줄 오른쪽에서 여섯번째)은 회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
한국헤어디자인협회는 29일 오후 대전 유성 레전드 호텔에서 대한민국 뷰티산업 숙련기술이 한류 중심에 글로벌화 한다는 기치를 두고 제3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최정인 대전지역본부장을 비롯해 박상숙 대전시의회 의원, 류철규 명장, 김연식 교수, 전 전국기능경기대회 헤어디자인 허병회 심사장 등 전국 16개 지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회원 임명장 수여식과 회원증 수여, 기술세미나, 만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최기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년에는 민간 헤어디자인 직종 자격증 제도를 구성하여 헤어디자인 직종 분야가 발전해 가는데 선봉에 설 것이”라며 “협회 차원에서 훈련교육훈련 사업에도 전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전지역 유명 대학교와 컨소시움을 준비하여 공동 훈련 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라며 “나아가 중부권 지역에 이·미용 분야를 국가 정책에 맞는 산업현장교육 훈련장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기술교육 세미나에서는 2017년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헤어디자인 직종에서 우수상을 받은 국가대표 김근택 선수 와 지도교수 박하늘 교수를 초청해 국제대회 기술세미나 고도에 테크닉 시연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