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회의에서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현안으로 ▲2025년 적십자 회비 모금운동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희망2026 이웃사랑 성금 모금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 접수 마감 안내 등 주요 행정 사항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특히 구항면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구항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지원 대상자 추천을 독려하고, 가축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최근 강풍과 건조한 날씨에 따른 ▲산불 예방 홍보 협조를 요청하며 재난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본격적인 추위를 앞두고 동절기 마을회관 한파 대비와 마을안길 안전관리를 최우선 과제로 다루며, 주민들이 겨울철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마을 단위의 세심한 점검을 요청했다.
배미자 구항면장은 “올 한 해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이장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겨울철 주민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마을 시설물 관리와 산불 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구항면은 연말연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현장 중심의 복지 행정을 더욱 강화하고, 주민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