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모전은 학교폭력, 미디어 중독, 디지털 성범죄, 딥페이크 등 다양한 청소년 문제를 예방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주제로 한다.
참가자는 UCC 동영상(뮤직비디오, V-LOG 등), 숏폼 콘텐츠, 카드뉴스, 웹툰 등 청소년이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형식으로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UCC 공모전은 2단계 심사를 통해 △대상(1팀):문화상품권 30만 원 △최우수상(1팀):문화상품권 20만 원 △우수상(1팀):문화상품권 10만 원 △장려상(3팀):문화상품권 5만 원(팀당) △인기상(1팀):상품권 10만 원을 수여한다.
특히 인기상은 다른 상들과 달리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출품작 중 ‘좋아요’와 댓글을 가장 많이 받은 팀이 선정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게시를 통해 청소년 문제 예방과 다양한 청소년 행사 및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10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공모작 심사 후 12월에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춘옥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벌써 11회째를 맞이한 UCC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형식으로 학교폭력 및 다양한 청소년 문제에 대한 예방과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공모전이 더 많은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