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워크숍은 신규 공직자의 조직 적응과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청렴 교육, 협업 역량 증진, 공직 가치 내면화 등을 통해 군민에게 봉사하는 공직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은 실내 컬링을 활용한 팀빌딩 활동인 ‘Synergy on Ice’, 재심 전문 박준영 변호사의 명사 특강, 부군수와의 토크콘서트 등 실무 중심의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강의 위주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체험과 소통 중심의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가치관과 사명감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했다.
2일 차에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선유도 짚라인·전기바이크 체험과 군산 근대역사거리 자유탐방 등 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힐링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업무에 대한 이해뿐 아니라 동기들과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보은군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길영 행정운영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에 빠르게 적응하고 군민을 위한 참된 봉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은군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신규 직원 간 협력 기반을 다지고 열린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