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소득 세율 및 관련 법안 방향 설명
![]() |
▲ 국내 변호사들이 만든 블록체인 서비스 '리걸블록'이 25일 밋업을 단독 개최한다. <포스터 제공=리걸블록> |
[세계로컬신문 조주연 기자] 국내 변호사들이 만든 블록체인 서비스 리걸블록(LegalBlock, XLK)이 25일 서울 스파크 플러스 선릉역점에서 ICO 참여자들이 직면하게 되는 세금 문제와 법적 이슈들을 다루는 밋업을 단독 개최한다.
이번 밋업에서는 ICO 참여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ICO 참여를 통해 얻은 소득에 대한 세율, 향후 ICO 관련 법안 규정 방향 등을 다루며 한영회계법인 세무본부 변호사 출신으로 현재 법무법인 다래 소속 변호사로 활약 중인 곽준영 변호사가 특별 강사로 나서 개인 모금 참여자 관점에서 고려해야 하는 세금 및 법적 이슈를 설명한다.
리걸블록 COO인 공대우 변리사는 “리걸블록은 단순 계약관리를 넘어 다양한 법률 이슈를 해결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현재 세무법인, 회계법인, 법무법인 등 다양한 기관과의 협약을 준비 중”이라며 “세무본부 출신 변호사를 초청한 이번 밋업으로 그 시작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현재 프리세일을 진행하고 있는 리걸블록은 밋업을 통해 CEO 김민규 변호사와, COO 공대우 변리사, 김현수 CTO 등 리걸블록의 대표 운영진이 직접 리걸블록에 관한 질문에 답변을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밋업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3000XLK를 에어드랍 하며 밋업 참가 후기를 작성하는 사람들에게는 1만XLK를 에어드랍 한다.
리걸블록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밋업 사전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120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