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통업계가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아이패스 브레인', '아이패스 트리플' 선보이고 '아이패스 수능 응원 피켓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
[세계로컬타임즈 임현지 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수능) 시험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유통업계가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한 컨디션 관리가 필요한 만큼 기운을 북돋아줄 식·음료 선물이 인기다. 이와 함께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뷰티 제품도 출시돼 눈길을 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KGC인삼공사는 수능을 앞두고 단기간 체력관리를 위한 '아이패스 브레인', '아이패스 트리플' 등을 선보였다. 아이패스 브레인은 6년 근 홍삼에 녹용과 상황버섯 등을 더해 만든 프리미엄 대환 제품이다. 아이패스 트리플은 홍삼과 비타민 B군 5종, 비타민 C를 더해 만들었으며 파우치로 개별 포장돼 휴대 및 섭취가 용이하다.
이와 함께 '아이패스 수능 응원 피켓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정관장 아이패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자신이 원하는 피켓 디자인을 선택한 뒤 문구를 넣고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이 참여자에게 응원 피켓을 실제로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야쿠르트의 '발휘' 또한 제품명 덕분에 수험생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발휘는 프리미엄 발효홍삼 브랜드로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HY 발효홍삼 농축액에 대보농축액 등 12종의 한방원료를 최상의 조건으로 배합한 '발휘 발효홍삼 K'를 비롯해 환 형태의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효홍삼 진삼환' 등 3종이다.
죽 전문점 본죽이 출시한 '불낙죽'은 제품명에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을 사용해 합격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간장 소스로 만든 소불고기와 대표 보양식 낙지로 영양을 담았다.
미스터피자는 찰떡을 토핑 한 디저트 피자인 '찰떡단고감'을 출시했다. 천연발효종을 넣은 도우에 단호박과 고구마, 감자 무스 등 샐러드바 대표 메뉴 등을 담았다. 그 위에 찰떡과 아카시아 꿀을 올려 쫄깃한 식감과 단 맛을 살렸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예로부터 찰떡은 '한 번에 딱 붙으라'는 의미에서 수험생 합격을 기원하는 단골선물"이라며 "올해 수능이 성큼 다가오며 콜센터 등을 통해 찰떡단고감 피자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 |
▲브로앤팁스는 수험생을 위해 뿌리는 순간 찬물로 세수한 듯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를 출시했다. (사진=브로앤팁스 제공) |
뷰티브랜드 브로앤팁스는 뿌리는 순간 찬물로 세수한 듯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를 내놨다. 쿨 샷 이펙터(Cool-Shot EffectorTM) 성분이 담겨있는 쿨링 미스트로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위해 출시됐다.
이번 제품은 아모레퍼시픽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가능하며 제품 상자에는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을 직접 적어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브로앤팁스 관계자는 "교실·독서실 등 막힌 공간에서 장시간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 졸음을 쫓기 위한 성분과 건조한 피부에 활력을 주기 위한 제품"이라며 "동물성 원료와 인공향·실리콘오일 등 8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제품으로 수험생의 피부 고민까지 배려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