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금천구청장 출마가 예상되고 있는 강구덕 서울시의원이 지난 12일 금천구 대강당에서 의정보고회를 열고 그간 의정활동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세계로컬신문 유영재 기자] 서울 금천구청장 출마가 예상되고 있는 서울시의회 강구덕(자유한국당·금천2) 의원이 지난 12일 금천구 대강당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강성만 금천구 당협위원장과 주민 1000여명 등 많은 주민들이 참석했다.
강성만 금천구 당협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강 의원은 끈기가 대단한 사람"이라며 "오늘 많은 분들이 오신 걸보니 그간 강 의원이 얼마나 의정활동을 열심히 했고 주민들에게 믿음을 줬는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강구덕 의원은 "한표 차 당선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의정활동했다"며 "구의원 8년, 시의원 4년 총 12년간의 활동을 통해 금천구 내 문제점과 주민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금천구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후 본격적인 의정보고회 발표가 이어졌다.
강 의원이 공개한 발표자료에 따르면 ▲금천활력센터 완공 ▲독산고 탁구전용체육관 ▲다목적 문화체육센터건립 ▲시각·청각장애인 쉼터 조성 ▲석수역세권 개발 심의 통과 ▲금하마을 종상향 추진 ▲금천어르신복지센터 및 50+센터 건립 ▲난곡선 시흥3동 연장 ▲금천소방서 예산 확보 ▲금천구 관내 인조잔디 운동장 및 트랙 2017년 최우선 교체 ▲한울중 이전 및 신축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 노선변경 문제 ▲전통시장정비에 쫓겨나는 상인들에 대한 문제 제기 ▲서울시 초·중·고 노후pc 전격 교체 및 정보교과 대책 마련 ▲특성화고 졸업생 취업률 대책마련 촉구 ▲트램 도입을 통한 G밸리 교통난 해소 등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은 강 의원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지방의원 약속대상 기초의원 최우수상과 전국 시·도의장협의회 주최 제5회 우수의정대상, 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대상, 서울사회복지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