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bhc치킨은 올해 KCSI 조사 결과 해당 부문 3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사진=bhc치킨 제공) |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bhc치킨은 올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해당 부문 3년 연속 정상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어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은 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 지수로 알려져 있다.
17일 bhc치킨에 따르면 올해 KCSI 조사는 서울‧수도권을 비롯해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남녀 11,0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114개 산업, 344개 기업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요소 종합 만족도, 재구입(이용) 의향을 집계해 각 산업별 최고 기업이 선정됐다.
조사 결과 bhc치킨은 81.1점을 획득,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특히 bhc치킨은 재이용 의향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요소 만족도에서는 맛‧신선도‧메뉴 안내‧배달 직원 응대 태도‧품질 대비 가격‧기업 신뢰도 등의 요소에서 경쟁사 대비 우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 관계자는 “bhc치킨은 독자경영 이후 가맹점과 소비자라는 두 고객과의 상생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며 “앞으로도 상생의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최고의 서비스와 제품을 선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