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0 대구광역시 로봇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대구시 제공) |
[세계로컬타임즈 최영주 기자] 대구시는 미래 로봇산업 육성을 위해 인재 모집에 나선다.
대구시는 대구테크노파크와 제1회 ‘2020 대구광역시 로봇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최초로 개최하는 이번 로봇 분야 공모전에서 발굴된 유망 아이디어를 창업지원 사업으로 연계 지원해 로봇산업의 저변을 넓히고 다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대구 로봇산업 발전을 위한 유망 아이디어’로, 로봇 공정개선 및 활용 확대·생활 밀착형 로봇·이종산업 융합 모델 등 기술중심 아이디어와 함께 로봇 정책 및 비즈니스 등 다양한 계층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구 시민 또는 대구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 및 학교 소속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하며, 제공하는 신청양식 또는 자유양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 접수는 이달 2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1차 예선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10팀을 가려내고, 오는 1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 기간 중 2차 본선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본선에 진출한 아이디어는 전시회 기간 미디어 전시를 통해 일반 관람객에게 공개된다. 특히 본선 진출팀 중 창업 희망자는 대구시에서 지원하는 창업 패키지 지원사업에 우대받을 수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의 미래 로봇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한 로봇 인재를 발굴하고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대구 로봇인의 도전과 꿈을 실현하고 잠재력을 깨우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