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망중소기업’은 연간 총매출액 10억 원 이상이면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관내 중소기업을 발굴해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지역경제를 선도할 우수 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올해 제7회 유망중소기업 선정은 기업 정착도, 성장성, 지역경제 기여도, 수익성, 안정성, 기술성, 사회공헌도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서류심사와 음성군 기업활동촉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진행됐다.
그 결과 △㈜제일참 △㈜명가 △㈜페이퍼팩 등 총 3개 기업이 2025년도 음성군 유망중소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선정 기업의 인증 기간은 2026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총 3년이다.
군은 인증기업에 대해 △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우대(최대 2.5%지원) △각종 중소기업 지원 시책 우선 지원 및 가점 부여 △기업 홍보 동영상 제작 지원 등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해 기업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의 지속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주체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기업 지원시책을 강화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투자하기 좋은 음성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19년부터 2025년까지 총 7회에 걸쳐 18개사를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했으며, 인증기업의 성장 촉진과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다양한 기업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