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가평군 직원들이 직급별 맞춤형 리더십 교육을 실시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가평군청> |
[세계로컬신문 고성철 기자] 경기도 가평군은 공무원 39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직급별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9월 21일까지 1박 2일 과정으로 8기수에 걸쳐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조직구성원 개개인의 잠재된 리더십 역량을 끌어내고 감성·소통·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리더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기존에 경력·직급별 역할 인식 없이 일률적으로 실시되던 방식에서 벗어나 직급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돼 공무원 개개인의 역량 향상은 물론 조직의 역량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게 된다.
특히 직급별 차별화된 리더십 핵심역량을 강화하여 변화를 주도하는 리더양성, 긍정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배려·소통 공감의 리더십 구현을 목표로 ▶8급이하 팔로워십(1,2기) ▶7급 실무리더십(3,4기) ▶6급 팀장리더십(5,6기) ▶5급 리더십(7,8기) 등 총 4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지난 10일 7급 실무리더쉽 3기 교육에 이어 17일 교원비전센터에서 열린 4기 교육에는 리더로서의 자기이해를 비롯해 감성 리더십, 철학에서 배우는 소통의 리더십, 행정현장 문제해결, 친교 및 화합의 시간 등을 통해 다양한 행정변화를 리더하는 열린 인재를 육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9일과 이달 3일에는 8급이하 팔로워십 1,2기 교육도 열렸다.
교육에는 참석한 김성기 군수는 “업무수행능력 향상은 물론 조직의 활성화와 끊임없이 자기개발을 추구하는 공직자가 돼 달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직급별 맞춤형 교육으로 직급별 역할을 재정립하여 개인역량을 증대시켜 직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군정발전과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직급별 맞춤형 6급 팀장리더십 교육 5, 6기는 9월 7일과 14일에, 5급 리더십 7, 8기 교육은 9월 21일과 22일에 각각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