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충남 당진시 당진 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복지센터직원, 지역주민들이 봉사활동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당진시> |
[세계로컬신문 홍윤표 조사위원] 충남 당진시 당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창규) 위원들의 아름다운 이웃사랑 실천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달 26일 당진1동 회의실에서 열린 정기회의에서 당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당진감리교회 방두석 담임목사는 관내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구 두 곳에 전달해 달라며 60만원의 성금을 쾌척했다.
지난달 30일에는 김창규 위원장도 저소득가정 두 곳을 방문해 30만원씩 총 60만원의 생계비를 전달했다.
2일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과 당진1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16명, 지역주민 4명이 힘을 모아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인 한 모 씨(남, 71세) 집을 방문해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부엌과 화장실을 청소했으며 당진1동 행복센터 직원들은 냉장고 정리와 이불, 옷 세탁에 힘을 보탰고 지역주민들은 수도와 보일러, 마당청소에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당진1동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손수 앞장서 이웃사랑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며 "위원들과 함께 이웃사랑 봉사와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