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위례신도시 우미린 1차'는 이달 중순께 공사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경기 하남)김범규 기자) |
[세계로컬타임즈 김범규 기자] 서울과 가까우면서 중·대형 평형에도 중도금 대출에 대한 부담이 없는 '위례신도시 우미린 1차'가 실수요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3일 오전 9시 30분께 찾은 견본주택 현장엔 내방객들이 몰려 길게 줄지어 서있었다.
◇ 중대형 고급 아파트…'중도금' 대출 가능
'위례신도시 우미린 1차 아파트'는 102㎡ 693가구, 113㎡ 177가구, 114㎡T 5가구 등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중대형 평형 인기가 최근 사그러들고 있다고 하지만, 이 단지는 예외인 듯 하다.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중도금 대출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서다. 최근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중도금 대출이 상당히 어려워졌지만 이곳에서는 가능하다. 3.3㎡당 분양가가 1,870만원이며, 전용면적 102㎡는 6억7,700만~7억4,600만원, 113㎡는 7억6,000만~8억2,600만원, 114㎡는 8억2,800만~8억9,900만원이다.
상대적으로 서울 강남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중도금 대출까지 가능해 노년층의 관심도 높다. 특히 자녀들이 살 집을 알아보기 위해 내방한 고객들이 많았다.
자곡동에 거주한다는 60대 박 모 씨는 "딸이 미국에서 생활하고 있다. 국내 들어오면 거주할 집을 마련해 주려고 오게됐다"면서 "위례신도시 청약만 이번이 4번째다. 서울은 가격이 비싸고 재개발 재건축이 돼도 신도시만 못하다. 지리상으로 서울도 가깝고 주변환경도 좋다. 현재 교통이 불편하지만, 3년 후 입주할 때쯤이면 인프라가 갖춰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바쁜 자녀를 대신해 모델하우스를 찾았다는 한 노년 부부는 "신혼부부특별 공급 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봐야겠다"며 2층에 마련된 유닛을 둘러보기 위해 걸음을 재촉했다.
![]() |
▲ 안내 도우미가 내방객들에게 102㎡A타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김범규 기자) |
◇ 위례신도시내에서 입지조건 좋아… 다목적체육관도
'위례신도시 우미린 1차'는 위례신도시 중에서도 가장 입지여건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다가 단지가 산에 둘러싸여 있어 청량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이러한 주거환경을 기반으로 남향 위주의 동배치,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는 설계, 판상형 4베이, 수납 특화 공간 펜트리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더불어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IC와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의 광역도로 진입이 쉽고, 위례신도시와 거여동간의 직선도로도 임시로 개통돼 서울 중심부로의 교통망도 훨씬 개선됐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경기와 직선거리 15km이내인데다 5호선 마천역과 거여역이 가까이 있어 서울 중심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고 강조했다.
송파구 가락동에서 왔다고 자신을 소개한 50대 이 모 씨는 "안방, 화장실 등 구조가 잘 빠졌고 신도시라서 주변환경, 특히 산 밑이라서 공기가 좋을 것 같다"며 "위례선이 개통되면 강남권 생활도 누릴 수 있어 교통호재도 기대된다. 102㎡아니면 113㎡에 청약을 넣으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작년 12월 개장한 스타필드 시티 위례도 걸어서 15분 내외에 있고 대형마트를 비롯한 여러 편의시설을 입주하자마자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도 지어질 예정이어서 학부모들의 관심도도 굉장히 높다.
입주민 편의를 위해 미세먼지가 많아도 마음 놓고 운동할 수 있는 실내 체육관과 피트니스클럽도 갖추고 있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북위례 분양 단지 중 실내체육관이 있는 곳이 이 단지가 유일하다"고 말했다.
113㎡A타입 유닛에서 만난 김은식씨(63세)는 "결혼한 지 1년 된 아들이 잠실에서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 바빠서 대신 청주에서 올라왔다. (직장에서)가깝고 산을 둘러싼 단지라 좋다"라면서 "서비스 등이 대기업 못지 않아 우미린 브랜드가 청주에서 인기가 많다. (브랜드에 대한)신뢰가 있다"고 설명했다.
우미건설은 1차에 총 875가구를 공급하고 올 하반기에 2차 물량(A3-2블록)으로 총 422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위례신도시에 1,000가구가 넘는 '우미린'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청약 일정은 오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1순위, 13일 2순위가 진행될 예정이다. 가점제 50%와 추첨제 50%로 당첨자를 17일 발표하며, 입주대상자 자격검증 서류제출은 20일부터 26일까지다. 정당계약기간은 28일부터 30일까지다.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