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생활관 실내·외 공간을 활용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팝업놀이터는 도심 속 공원이나 공터에 일시적으로 설치돼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하는 이동식 놀이터다.
시는 올해 총 8회에 걸쳐 팝업놀이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4회차 행사에서는 실내 공간에서 에어바운스, 범퍼카, 가족 레크리에이션, 랜덤플레이댄스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실외 공간에서는 바이킹, 패달보트, 물총놀이 등 놀이기구와 함께 팝콘 부스, 올바른 분리배출 ‘우리 함께 애쓰지’, 청주공예비엔날레와 미래짓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푸드트럭 등 풍성한 체험·먹거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인기 놀이기구 및 체험 부스 일부는 현장 사전 접수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 접수처에서 시간대별 팔찌를 선착순 배부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참여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신나게 뛰놀 수 있는 특별한 놀이터를 준비한 만큼, 많은 가족이 함께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면서, “안전한 행사 운영을 개최 일정을 조정한 것이니 시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날씨에 따른 변동 사항은 청주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팝업놀이터는 물놀이장이 운영되는 무더위 기간(7~8월)을 제외하고 하반기에도 9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