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회의는 세종지역 성인학습자 대상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세종RISE 수행대학과 세종시, 지역 유관기관이 참여해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세종특별자치시청,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세종시교육청평생교육원, 세종RISE 수행대학 담당자 등 지역 주요 교육·정책기관이 참여하여, 세종RISE의 평생교육 분야 과제 추진 방향과 기관 간 연계 강화 방안을 심도 있게 협의할 예정이다.
'세종RISE 미래형 성인학습자 아카데미 운영' 단위과제는 세종형 평생교육 추진체계 구축과 인재양성을 목표로, 지역 내 대학과 평생교육기관이 협력하여 시민의 생애주기별 학습 참여 확대 및 지역 산업 연계 지역정주형 인재양성 기반을 조성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이번 워킹그룹을 통해 세종RISE센터는 지역 평생교육의 허브 역할을 강화하고, 산업 현장 수요를 반영한 교육모델을 마련하는 한편, 유관기관 간 역할을 구체화하여 실질적인 협업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세종RISE센터 관계자는 “세종RISE사업 수행대학과 지역 평생교육 기관, 세종시가 모두 참여하여 세종형 평생교육의 실행 전략을 설계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지역 평생교육과 산업 수요의 연계성을 강화해 세종RISE 사업의 확산 효과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회의에서는 기관별 사업 추진현황 공유, 협력 추진과제 발굴, 향후 공동 사업 기획 및 정책 제안 방안에 대한 의견 교류가 이뤄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세종RISE센터는 지역 교육자원 간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평생교육 분야의 추진체계를 확립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세종RISE센터는 단위과제별 워킹그룹 운영, 수행대학 현장 모니터링, 유관기관 간 협력사업 발굴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