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부모 공감 설명회’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변화하는 입시 환경을 이해하고, 실질적인 학습 전략을 익힐 수 있도록 마련된 강연 시리즈로, 이번 2차 강연에는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와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강연은 EBS 국어 대표 강사 윤혜정이 ‘올바른 내신 & 수능 국어 공부법’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출제 경향 분석부터 실천 가능한 공부법까지 폭넓은 내용이 다뤄져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윤 강사는 국어 과목의 특성과 학습법의 차이를 명확히 짚어주며, 학생에게는 실전형 전략을,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공부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강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국어 공부를 해야 하는 건 알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랐는데, 방향을 잡게 됐다”며 만족감을 전했으며, 한 학부모는 “막연한 불안감이 줄어들고, 아이와 함께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 같아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7월 11일 진행된 1차 강연에서는 EBS 윤윤구 강사가 ‘입시 큐레이팅 전략’을 주제로 실전 중심의 입시 정보와 학습 방향을 제시해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관계자는 “설명회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입시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