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시 농어민 기회소득은 농어업・농어촌 소멸위기에 대응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농어민에게 기회소득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미래의 인적자원인 청년농어민, 귀농어민, 환경농어민에게는 더욱 두터운 기회소득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현재 군포시에 1년 이상(또는 경기도 내 합산 2년이상)거주하고 군포시에서 연속 1년이상(또는 경기도 내 연속 2년이상) 실제 농수산물 생산활동에 종사하는 농어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어민에게 연 60만원 지역화폐를 지급한다.
또한 40세 미만 청년농어민 , 환경농어민(친환경농어민, 가축행복농장 등), 5년 이내 귀농어민에게는 1인당 연 180만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지급한다.
상반기(5.22~6.13)에 신청하지 못했던 농어민은 군포1동 주민센터(군포시 군포로 531, 2층 도시환경과)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경기도 농어민 기회소득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 후 지급대상자 확정시 최대 1년치의 군포시 지역화폐가 지급될 예정이다.
다만 상반기(5.22~6.13)에 신청 후 지급대상자로 선정 되어 수혜받은 농어민은 하반기에 별도의 추가신청이 필요 없다. 다만 19세 미만, 농어업경영체 미등록자, 공익직불금 부정수급자, 농어업외 소득 연3,700만원 이상인 농어민 등 지급요건 미충족자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며 시는 상반기 등록 신청자 중 지급 대상 선정자와 하반기 등록신청이 완료된 농어민에 대해 자격요건을 검증하여 지급대상자 확정 후 지역화폐를 지급한다.
농어민 기회소득지원사업 추가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