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에서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업자들의 현 상태를 점검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운영을 위한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기문화재단 지역문화본부에서 진행된다.
총 10개사 내외의 문화예술기업을 선발하여 교육할 예정이며, 참가기업들은 ‘고객 이해를 위한 인터뷰 설계’, ‘브랜드 정체성 수립’, ‘문화기획 제안서 작성’, ‘지역 탐방을 통한 현장 학습’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이수하게 된다.
특히 박신혜(씨드그라운드 대표), 강승진(前 춘천문화재단 춘천문화도시센터 센터장), 강경환(영화제작소 눈 대표), 엄동열(상상마루 대표) 등 문화기획 및 예술경영 분야의 전문 멘토들이 참여해 1:1 멘토링과 그룹 피드백을 제공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이 제공되며, 우수 참가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경기문화재단의 후속 지원 프로그램 및 지역·생활문화 사업과의 네트워킹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에서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자립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이배연 기자 pin8275@naver.com
[저작권자ⓒ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